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강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유아 및 어린이, 장애아동 대상으로 수영강습 시간 외 탈의실 및 샤워장 등 강습교사와 보호자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유아·어린이 안전예방 Safety-Care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어린이 수영 꿈나무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자 유아스포츠단·유아수영·Mom&Baby(자모수영)·어린이 대상 수영선수반 등 다양한 유아·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을 전문수영강사을 통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통해 어린이 이용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어린이 대상으로 강습시간뿐만이 아니라 강습시간 이외 샤워실·탈의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샤워장 탈의실에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심한 장난이나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아울러 동절기에는 환복 및 머리말리기 등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대문체육회관 관계자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객들의 안전한 시설 이용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대문체육회관 체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면 된다.
전화 : 02)360-8686~7
서대문체육회관(www.sscm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