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변녹진)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에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5년 봄학기 문화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진아기념도서관 문화강좌는 트렌드와 이용자의 정서를 강좌에 적극 반영하여 정서ㆍ사회성 발달, 예체능개발, 교양의 5개 영역으로 세분화 하였으며, 엄마와 아가가 함께하는 엄마랑 아가랑, 유아강좌, 어린이강좌, 성인강좌로 구성하였다.
영ㆍ유아 강좌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체, 인지, 사회성, 감각능력, 창의력등을 고르게 길러주는 통합놀이, 신체놀이, 음악중심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주제를 정하여 요일별, 시간별로 강좌를 마련하였다.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시간대에는 엄마와 아가가 함께 도서관을 찾음으로써 밝은 미소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성인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취미, 교양, 인문학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표정과 마음을 담은 캘리그라피>, <생활의 기쁨 생활도예>, <생활 속의 일러스트>, <특별한 전각 만들기>, <행복을 찾는 힐링 리본공예> 등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 하며, 이번 봄학기에는 도서관의 대표 인문학강좌 중 하나인 이강룡 선생의 ‘서양 고전(古典)으로 배우는 기초인문학’ 기본과정이 12주 과정으로 개설된다.
‘서양고전의 유명한 구절을 영어 대본으로 읽으며 기초적인 인문교양을 쌓고, 인류 역사의 전개 과정과 시대적 맥락을 파악해 보는 수업’으로 플라톤의 <국가>부터 존 롤즈의<정의론>에 이르기까지, 인류 정신사에 영향을 많이 끼친 서양 인문 고전들의 주요 구절을 영어 대본으로 읽으며 기초 인문 개념들과 사상사적 맥락을 살펴보는 교양 인문학 강좌로 이강룡 선생님의 심화과정인 ‘서양역사로 배우는 기초인문학’ 가는 첫 걸음인 만큼 이번 강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한 가지 더 ‘8개의 키워드로 중국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창훈 강사를 모시고 중국사에 대한 공부를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강좌를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마련하였다. 이번 강좌는 5000년 역사의 중국, 21세기 최고 강대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그래서 꼭 알아야 될 것 만 같은 나라 중국에 대하여 8개의 주제를 정하여 4월9일(목)부터 5월 28일(목)까지 총 8회로 진행된다.
도서관에서는 문화강좌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이용객들이 도서관의 문화강좌를 수강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선, 도서관 대표 인기강좌인 ‘트니트니 키즈챔프’, ‘숙명유리드믹스’를 수강하는 수강생이 ‘놀이친구 노리야’, ‘노리야 베이비’, ‘크레-아트 퍼포먼스미술(엄마랑)’, ‘5-touch’ 등을 수강 할 경우 50% 할인해주는 덤&덤 1+1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며, 3강좌 이상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는 강좌당 수강료 10%를 할인해주고 있다. 또한, 친구에게 문화강좌를 추천할 경우 수강료를 할인해주는 ‘친구추천’ 할인혜택 및 재등록 할인혜택, 휴면 이용객 재등록 할인 혜택 등 도서관 문화강좌를 수강하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하였다.
이진아기념도서관 봄학기 문화강좌는 2015년 3월 3일(화)부터 2015년 5월 31일(일) 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월 27일(화)부터 기존회원 접수를 시작으로 2월 11일(수)부터는 신규회원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