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 대학연계 사랑나눔 협력봉사활동 추진

서대문인터넷뉴스 2015. 3. 18. 13:53

 

 

 

서대문구가 관내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동아리 ‘누리보듬’(회장 남연주)과 연계해 어르신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아리 회원 10여 명은 12일 오후 홍은1동분회 경로당을 찾아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력징후 측정, 손·발 마사지 및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대학 밀집 지역의 특성을 살려 대학생 인적자원을 활용한 재능기부자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대학연계 자원봉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이 추진됐다.

‘온 세상을 한껏 보듬고 살아가라’는 뜻을 지닌 누리보듬은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봉사동아리로, 열정과 전문성을 갖고 청소년 및 어르신 대상 의료 및 건강상담 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누리보듬은 일회성이 아닌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인 봉사할동을 계획하고 있다.

홍은1동분회경로당 이태호 회장은 “학생들이 방문해 건강상담을 해주고 치매예방을 위한 손체조도 함께하니,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남연주 회장은 “작은봉사가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준 것 같다”면서 “아직은 봉사단이 시작단계라 모든 것이 낯설고 부족할 수 있지만 많은 노력을 통해 재능봉사단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대학연계 자원봉사 협력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서대문구 만들기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대문구는 앞으로도 연세대학교 연계 멘토링 프로그램 및 벽화 그리기, 이화여자대학교 연계 어린이집 환경꾸미기 재능기부 및 체육 멘토링 프로그램, 명지대학교 연계 마술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학연계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