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변녹진 / www.sscmc.or.kr)은 지난 8월 25일과 8월 27일 2차례에 걸쳐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강사 초빙“직원 친절교육”을 서대문문화회관 소극장과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친절교육은 CS(고객만족) 전문강사를 초빙하여“감성 서비스 마인드! 당신의 고객은 누구입니까?”라는 주제로 외부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 인간의 행동유형(성격)을 구성하는 핵심 4요소인 D.I.S.C.(디스크) 진단 및 분석, 고객성향에 맞는 응대요령 및 영상물 시청 교육 등 공단 직원들에게 아주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석하였던 직원들은 지역주민의 행복을 위한 서비스 인식에 대해 되짚어 보고, 고객 성향을 인지하여 고객 성향에 맞는 고객 응대요령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민원 접점직원들이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변녹진)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통한 지역주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시설물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이 직원들로부터 감동받을 수 있도록 그리고 지역주민이 행복한 서대문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 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