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 ‘이주민 영화제 순회상영전’

서대문인터넷뉴스 2015. 9. 16. 19:03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주민의 삶을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다문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이달 20일 오후 신촌 유플렉스 제이드홀과 연세로 스타광장에서 이주민 영화제 순회상영전 ‘문화다(多)’를 연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이주민방송 MWTV’ 주최로 제이드홀에서 동아시아 이주민들의 삶을 담담히 그린 장률 감독의 ‘두만강’이 상영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앞선 오후 1시부터는 스타광장에서 이주여성 자조단체 ‘톡투미’의 라자인형 만들기 체험 부스와 AMC(Asia Media Culture) 팩토리의 수공예 액세서리 판매대가 운영된다.

또 상설 야외무대에서 이주민 문화공연 ‘컬처투컬처’가 펼쳐져 인도네시아 팝 밴드의 연주, 베트남과 몽골, 서아프리카의 민속춤과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주민영화제는 이주민들이 자신들의 문화를 스스로 가꾸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영화를 매개로 결혼이민자와 외국인노동자 등 이주민들의 삶을 이해하고 다문화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서대문구청 여성가족과(02-330-1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