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 “취약계층 아동, 가족과 함께 별빛 문화체험!”

서대문인터넷뉴스 2015. 12. 11. 11:25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달 19일 오후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 문화체험 행사 ‘별 헤는 겨울밤’을 진행한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가운데, 가족과의 문화체험이 적은 어린이와 부모 등 80여 명이 이날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소재한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방문한다.

우주 입체영상 관람, 별자리 이론 수업과 실제 관측 등 우주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창의성을 증진하고 가족 간 유대를 높인다. 또 저녁식사도 함께한다.

올해 10월에도 ‘어느 멋진 가을날’ 행사를 연 서대문구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과 가족 간 유대 강화를 위한 무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서대문구는 0세부터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2014년 1월 드림스타트 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건강, 인지, 정서, 부모교육 등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 여름에는 영어교실, 우쿨렐레, 체스, 요리교실, 비즈공예, 축구교실, 가족물놀이 등 11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방학 기간 중 돌봄, 학습, 문화, 여가 등에서 소외될 수 있는 어린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올 들어 과학교육기관인 ‘탑사이언스’와 협력해 ‘한국사 속의 과학탐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한솔교육희망재단’과 함께, 책 읽어주는 자원봉사단인 ‘대학생 희망메아리’와 취약계층 아동을 연계하는 ‘도란도란 책마을’ 사업을 실시했다.

예비 보육교사 6명과 만 3세에서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어린이 30명이 6팀으로 나뉘어 독서활동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서대문구는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한화예술더하기’ 협력 복지기관으로 선정돼,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32회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열었다.

지난달에는 수강 어린이들이 재능나눔 발표회를 통해 7개월 동안 갈고 닦은 가야금 실력을 무용, 노래와 함께 마음껏 뽐냈다.

문의 서대문구청 복지정책과(02-330-8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