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이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본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분관), 홍은도담도서관(분관)에서는 12월 성탄절을 맞이하여『크리스마스 캐럴』이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성탄절 특선영화를 각 도서관별로 상영한다.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본관)에서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특선영화 2편 (폴라 익스프레스, 늑대아이)을 상영한다.
12월 8일(일)에는 “폴라 익스프레스(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한 소년이 잠에서 깨어 뭔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소리!!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갑자기 들리는 굉음에 소년은 화들짝 놀라 유리창의 성에를 닦고 밖을 내다보니 눈앞에서 펼쳐진 건 너무나 놀라운 광경! 검은색 기차가 거친 엔진소리를 내뿜으며 그의 집 앞에 멈춰서는 것이 아닌가? 소년은 잠옷 차림에 슬리퍼를 신고 뛰어나간다. 기차의 차장은 소년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말을 건넨다.
'탈 거니?' '어디로 가는 거죠?' 소년이 묻자 차장은 대답한다. '물론 북극으로 가는 거지. 이건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야!' 소년은 폴라 익스프레스를 타고 기나긴 여행길에 오른다. 그리고 그 여행길에서 소년은 인생의 놀라운 신비를 발견하면서 차츰 자아를 찾게 되는데…
22일(일)에는 “늑대아이 (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를 상영한다. 평범한 여대생 '하나'는 강의실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그'에게 반하게 되고, 곧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그'는 평범한 사람이 아닌 늑대인간이었다.
너희가 늑대아이라는 것은 모두에게 비밀이야! 늑대인간과의 동화 같은 사랑 후에 남은 것은 두 아이뿐…
눈 내리는 날에 태어난 누이 '유키', 비 내리는 날 태어난 동생 '아메'. 두 아이에게는 커다란 비밀이 있는데, 바로 흥분하면 귀가 쫑긋! 꼬리가 쏘옥~ 나오는 늑대아이라는 것! 남들과 조금 다른 육아, 남들과 살짝 다른 고민!
신비로운 운명을 살아가는 남매와 특별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애니메이션 3편(폴라익스프레스, 눈의여왕, 아더 크리스마스)과 가족영화 1편(호두까기인형)을 상영한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집 영화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2월 1일(일)에 “호두까기인형 (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크리스마스 이브, 오페라에 간 아빠와 엄마를 원망하며 우울해하던 메리는 삼촌으로부터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 받고 기뻐하며 잠자리에 든다. 새벽녘, 시끄러운 소리에 잠에서 깬 메리는 호두까기 인형이 말을 할 줄 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호두까기 인형에게 인형의 집 친구들을 소개받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크리스마스 트리 위에 살고 있는 눈꽃 여왕으로부터 그가 실은 마법에 걸린 왕자이며, 쥐마왕으로부터 왕국을 빼앗겼다는 것을 듣게 된 메리. 메리는 그의 마법을 풀어주고 고통 받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올 겨울,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이뤄진다!
8일(일)에는 “폴라 익스프레스 (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를 상영한다.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한 소년이 잠에서 깨어 뭔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소리!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갑자기 들리는 굉음에 소년은 화들짝 놀라 유리창의 성에를 닦고 밖을 내다보니 눈 앞에서 펼쳐진 건 너무나 놀라운 광경! 검은색 기차가 거친 엔진소리를 내뿜으며 그의 집 앞에 멈춰서는 것이 아닌가? 소년은 잠옷 차림에 슬리퍼를 신고 뛰어나간다. 기차의 차장은 소년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말을 건넨다. '탈 거니?' '어디로 가는 거죠?' 소년이 묻자 차장은 대답한다. '물론 북극으로 가는 거지. 이건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야!' 소년은 폴라 익스프레스를 타고 기나긴 여행길에 오른다. 그리고 그 여행길에서 소년은 인생의 놀라운 신비를 발견하면서 차츰 자아를 찾게 되는데…
15일(일)에는 “눈의 여왕(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용감한 소녀‘겔다’그리고 아이스 원정대와 함께 사악한 눈의 여왕에 붙잡힌 남동생‘카이’를 구하라!
‘눈의 여왕’의 저주로 꽁꽁 얼어버린 세상. ‘눈의 여왕’(최수민)은 자신을 물리칠 유일한 무기인 마법거울을 가진 ‘겔다’(박보영)와‘카이’남매를 두려워한 나머지 ‘카이’를 얼음 궁전에 가두어버린다. 용감한 소녀 ‘겔다’는 ‘눈의 여왕’으로부터 남동생과 세상을 구하기 위해 수다쟁이 ‘트롤’(이수근)이 합류한 아이스 원정대와 함께 기상천외하고 환상적인 모험을 시작하는데…
22일(일)에는 “아더 크리스마스(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산타는 어떻게 하룻밤에 20억 개의 선물을 배달할까?” 그 누구도 알지 못했던…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위한‘산타의 선물 배달 비법’이 공개된다!
광활한 북극, 거대한 빙산 아래 1,000년의 역사를 이어온 산타 왕국.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산타의 임무는 바로 크리스마스 이브 단 하루 동안 전세계로 20억 개의 선물을 배달하는 것. 하지만 올 겨울, 실수로 한 아이의 선물이 배달되지 못하는 사고가 벌어지고, 산타 가족의 막내 ‘아더’가 이 사실을 알게 된다. ‘크리스마스 아침이 오기 전 마지막 선물을 배달하라!!’는 미션아래, 눈과 사슴 알러지, 고소공포증까지 가진 ‘허당 산타’ 아더와 은퇴한지 오래지만 여전히 팔팔한 ‘왕산타’할배, 그리고 160만 요정군단 중 최정예 ‘포장의 달인’ 브라이오니의 선물 배달 미션 임파서블이 시작 되는데…
홍은도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분관)에서는 신나는 캐럴보다 더 즐거운 애니메이션 2편(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꼬마산타 니콜라스)을 상영한다.
12월 8일(일)에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이상한 발명만 하는 플린트는 돌아가신 어머니의 격려에 힘입어 이상한 발명을 계속 이어나간다. 결국엔 플린트는 고향 섬에 도움이 될 물을 음식으로 바꿔주는 기계를 발명한다. 하지만 햄버거 비에서 시작된 ‘음식 비’는 스파게티 폭풍과 건물을 덮치는 엄청난 크기의 샌드위치로 이어지더니 젤리 성까지 만들어낸다. 하지만 이를 관광 상품으로 이용하려는 시장의 야욕으로 섬은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고, 플린트는 그 모든 것을 바로잡기 위해 시장과 맞서게 된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캐릭터의 재미, 엉뚱한 에피소드들은 영화적인 재미의 밑바탕이 되고, 기상 리포터와의 사랑이나 아버지와의 관계 해결 등은 큰 감동으로 다가온다.
22일(일)에는 “꼬마산타 니콜라스 (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산타는 은퇴를 원하지 않지만, 규칙은 규칙인지라 그를 대신할 후계자를 찾아서 훈련시켜야 한다. 수백만명의 어린이들 중에 뽑히게 되는 산타의 후계자 조건은 이름이 니콜라스(Nicolas)고, 고아이며,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지구 반대편에 이러한 조건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한 아이가 있으나, 자신감이 부족하고 고소공포증이 있는데…
과연 산타는 그를 대신한 후계자를 잘 훈련시킬 것인가?
영화관람은 상영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본관) / 전화 : 02)360-8600~3 / 팩스 : 02)360-8610
홍은도담도서관 (분관) / 전화 : 02)360-8640 / 팩스 : 02)395-8650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분관) / 전화 : 02)360-8670 / 팩스 : 02)360-0084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