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3년 안산포럼 『204년 지방선거와 풀뿌리정치의 과제』 토론회 참석

서대문인터넷뉴스 2013. 11. 6. 12:25

 

 

서대문구의회 김호진의원과 김재관의원은 10월 31일(목) 오후 3시 서대문구근로자복지센터 교육장에서 열린『2014년 지방선거와 풀뿌리정치의 과제』토론회에 참석해 앞으로 지방선거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밝혔다.

□ 이번 토론회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움직임과 새로운 정치를 갈망하는 국민적 요구가 무엇인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개최됐다.

□ 토론회 시작에 앞서 변녹진 서대문구의회 의장은 “정치인의 한사람으로서 현재 우리 정치가 가진 문제점과 미래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짧은 시간이지만 많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 첫 번째 토론자로 나선 김호진의원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움직임은 국민들의 새로운 정치에 대한 요구에서 나타났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그 이유로 ▲국가의 정체성 왜곡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표출 ▲세대간 이념적 갈등고조 ▲빈부격차로 인한 양극화 심화 등을 꼽았다.

□ 한편 두 번째 토론자로 나선 김재관의원은 “기초선거 정당공천제의 유지나 폐지의 문제는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보다 신중히 고려하여 결정할 사항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정당공천제 폐지시 그에 따른 개선점으로 ▲투표용지에 후보자 사진 게재 ▲후보자 기호추첨 배제 ▲선거운동시 정당색깔 옷이나 명함에 정당표시 금지 등을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