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1년 365일 언제나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주민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행정사무감사가 열리기 30일 전부터 한시적으로 받던 주민의견을 연중으로 확대, 주민 참여의 기회를 활짝 여는 것이다.
서대문구의회는 8대 구성 초기부터 관내 곳곳에서 구민을 만나고 그들의 목소리를 폭넓게 듣고, 의정 활동에 적극 반영해 온 바 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주민의견 접수 연중 확대 역시 서울시 기초의회 중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지방의회 문턱을 낮추는 앞선 노력이라 볼 수 있다.
이에 구민들은 365일 24시간 언제나 구의회를 통해 행정상 건의사항이나 생활불편 등 행정사무감사에 반영되고자 하는 의견을 접수할 수 있다.
의견 접수는 서대문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홈페이지 게시판은 물론 전화, FAX, 우편, 직접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특히 홈페이지에는 별도로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게시판을 만들어 24시간 언제나 모든 구민들에게 열린 공간이 될 전망이다.
접수내용은 위법·부당 행정행위나 예산낭비 사례, 구 주요 시책이나 사업에 대한 개선 의견 등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재판· 수사 중인 사건, 직무와 관련 없는 사항은 제외한다.
구의회는 구민들이 일년 동안 보내 준 소중한 의견을 모두 모아, 11월 열리는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 그 구민들의 의견 처리 결과는 행정사무감사 후 개별적으로도 통보한다.
기타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나 문의는 의회사무국 의사팀 (☏ 330-8821)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구민들이 보내는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우리 구를 발전시키고 투명하고 행정집행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 며 “우리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접수기간
2019년 연중 상시 접수
대상
서대문구민 누구나 (*반드시 실명 등록)
접수내용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사례, 시책개선 및 건의사항 등
접수 방법
- 서대문구의회 홈페이지 :: 열린마당 >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 전화 : 330-8821 (의회사무국 의사팀)
- FAX : 364-5049
- 우편 및 직접방문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142(연희동 87-9)
의회사무국 (우편번호 : 13723)
결과회신
행정사무감사 끝나고 12월 중 해당 민원인에게 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