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차승연 구의원, 청소년의회 학생들 위한 특강 열어

서대문인터넷뉴스 2019. 5. 29. 13:13



서대문구의회 차승연 의원(남가좌 1·2동, 북가좌 1·2동)은 5월 25일(토) 청소년수련관에서 <정치를 잘 알지 못하는 청소년의원들을 위한 정치·정당 이야기>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는 현재 서대문구 청소년의회에서 활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의로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정치 이야기를 나누고자 특별히 준비했다.




 이에 차승연의원은 학생 40여명과 함께 구의원의 역할과 정치 참여의 중요성 등에 대해 1시간 넘게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또, 현재 우리나라 정당 구성과 특징, 정치인이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영상 등을 활용해 눈높이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학교나 일상 속에서 어릴 때부터 정치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어른이 돼서 투표권 행사와 정치 참여 등 제대로 된 민주주의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현재 우리나라 투표가능 연령과 문제점은 물론 투표 연령을 낮추는 부분에 대해서도 상세히 얘기하고 각자의 의견을 나눴다.
실제 차승연의원은 무상급식이나 스무살학교, 진로 상담, 비진학학생을 위한 정책 등 평소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사업과 정책에 큰 관심을 가져왔다.

이에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는 시간을 통해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었다.

강의 끝에는 그동안 청소년의회 활동을 하면서 궁금했던 정치이야기부터 ‘구의원도 월급은 받는지?’, ‘구의원과 시의원,국회의원의 역할은 어떻게 다른지?’ ‘실제 청소년들을 위해 만든 정책은 무엇인지?’ 등 질문과 답변도 주고받았다.

또, 현재 청소년의회에서 의장을 맡고 있는 윤준배 학생(고등학교 2학년)은 “현재 서대문구에서 활동 중인 구의원님의 생생한 얘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구의회 차승연 의원(남가좌 1·2동, 북가좌 1·2동)은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제대로 알고 정치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가까이에서 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