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한희), 2018회계연도 결산 위해 예결특위 구성

서대문인터넷뉴스 2019. 6. 10. 15:40



서대문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한희)는 제252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을 심사한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지난 7일(금) 정례회 개회 첫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구성 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안한희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동화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 예결특위는 안한희 위원장과 이동화 부위원장을 포함 김해숙, 주이삭, 최원석, 박경희, 이경선 등 총 7명으로 구성한다.

이들은 7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 각 상임위별로 예비심사를 거쳐 21일부터 25일까지 예산결산특병위원회를 열어 결산 승인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이번에 올라 온 승인안은 별도로 선임한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대표위원 이종석)들이 약 30일 동안 진행한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 결과이다.

이에 이번 예결특위에서는 ▶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 2018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등을 심사한다.

특히 이들은 의회가 승인한 예산이 사업목적과 법규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여부와 집행과정에서 낭비요인은 없었는지, 지역발전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또 결산은 향후 예산편성이나 장기적인 재정계획 수립에 있어 중요한 지표인 만큼 잘못된 점을 가감 없이 지적하고 더 나은 정책방향과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서대문구의회 안한희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를 거친 예산안을 예결특위 위원님들과 한 번 더 심사숙고 심사하겠다.” 며 “특히 세심하고 공정한 심사로 모든 예산이 구민들을 위해 제대로 집행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