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오는 19일(목)부터 25일(수)까지 제254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이에 19일(목) 오전 10시 서대문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열고 7일간의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회기 동안에는 총 12건의 조례안 등 안건 심사와 ‘구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한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12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이번 회기에도 어김없이 냉철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의 복리증진과 미래지향적인 지방자치를 구현해 달라”고 말했다.
각 상임위원회별 의정활동을 상세히 보자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 발의)을 처리한다.
행복복지위원회(위원장 김해숙)는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지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및 서대문구청직장어린이집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 『서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 「장애인내일키움직업교육센터」재위탁 동의안 등 7건을 처리한다.
재정건설위원회(위원장 유경선)는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공공조형물의 설치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대문구 근로자복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 홍제 제3구역 재개발 정비계획변경 의견청취안 등 총 4건을 심사한다.
또, 24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는 총 3회에 걸친 본회의와 상임위별 활동을 거쳐 25일 폐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