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 그린벤처와 로컬벤처 발굴 육성한다

서대문인터넷뉴스 2021. 4. 9. 12:36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기후환경과 지역자원을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유망 벤처를 발굴하기 위해 423일부터 54일까지 ‘2021 서대문구 사회적경제 창업캠프를 개최한다.

 

구는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역량을 키워 그린벤처와 로컬벤처로 성장하고자 하는 창업 팀을 인터넷(https://gwon.net/sdmstartupcamp21)을 통해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심사를 통해 그린벤처 8개 팀과 로컬벤처 16개 팀을 선발하고 온라인을 통한 4회의 실전창업교육과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교육은 이해관계자 분석, 아이디어 구체화, 창업사례 특강, 비즈니스 모델 도출, 시장 및 경쟁사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1:1 코칭 등으로 진행된다.

 

또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경연대회를 열어 12개 우수 팀에게 추후 진행될 서대문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5개 팀에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한다.

 

이번 캠프 참가 팀 모두는 서대문 사회적경제 창업인재풀로 등록 관리된다.

 

앞서 구는 지난달 ‘2021 서대문 스타트업 비전포럼을 열고 지역의 특화 창업모델로 그린벤처와 로컬벤처의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기후환경 에너지 문제 해결과 지역자원 활용 아이디어를 지닌 많은 그린벤처와 로컬벤처들이 서대문구의 안정된 창업환경 위에서 성장하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초기 창업 팀을 적극 지원해 온 서대문구는 특히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와 신촌역사 내 창업육성공간 소셜라운드를 통해 지역 특화모델을 발굴 육성한다는 목표다.

 

한편 구는 2015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제정 이후 창업 지원에 꾸준히 힘써 온 결과 106개 창업 팀이 육성되고 32개 팀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서대문구청 사회적경제과(02-3140-8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