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제8기 서대문청소년의회, 의정활동 포문 열어

서대문인터넷뉴스 2022. 5. 24. 11:39

박경희 서대문구의회 의장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 올해 새롭게 구성한 8기 서대문청소년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지난 3<8기 서대문청소년의회>를 모집, 올해 활동할 31명의 청소년의원들을 선발한 바 있다.

 

또한, 앞서 제1회 임시회를 통해 왕수현 의장, 김시은김수민 부의장을 선출하고, 각 위원회와 위원장도 구성했다.

 

개원식

이에 지난 14() 오전 10시 구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8기 활동에 포문을 열었다.

 

이날 개회식은 제8기 청소년의원 31명에게 위촉장과 임명장을 전달하고, 올 한해 의정활동 계획과 포부를 함께 공유했다. , 서대문구의회 의원들과 청소년의원들과의 첫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올해 의정활동을 알리는 첫 공식 일정인 만큼 서대문청소년의회 왕수현 의장이 직접 사회를 보고, 김시은 부의장이 핵심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 의장과 부의장은 물론 상임위원회 위원장들이 대표로 나서 활동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실제 올해 청소년의원들은 교육,인권,행정,문화,환경 등 총 5개 위원회로 나눠 활동할 예정이다.

 

, ‘변화! 참여와 공유로 시작되다! ’ 라는 슬로건 아래, 멘토 구의원과의 만남, 7기 청소년의원 제안 사업 진행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 청소년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고 다양한 분야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에 서대문구의회 박경희 의장과 이경선 부의장, 주이삭 의원이 개원식에 참석해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서대문구의회 박경희 의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의회 민주주의를 제대로 배우고 다양한 청소년정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손을 맞잡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기 서대문청소년의회는 올해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