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소중한 기부로 '인생케어 복지' 위한 각오 더욱 다져"

서대문인터넷뉴스 2022. 7. 15. 17:29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관내 천연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병환 중임에도 동주민센터와 구청에 잇달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부해 주위에 감동을 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미담의 주인공은 올해 74세인 여찬숙 씨로, 여 씨는 천연동주민센터와 서대문구에 각각 천만 원과 3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달 7일에는 자신의 집을 방문한 천연동장에게 성금을 전달했지만 그새 병세가 악화돼 입원함에 따라 11일 구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여 씨의 조카 등 친척들이 대신 참석했다.

 

천연동에서 태어나고 줄곧 살아온 기부자는 평소 밑반찬 나누기와 장애인 활동 지원 등 꾸준한 봉사로 서울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6개월 전에는 남편이 별세하고 그 무렵 자신도 폐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 슬하에 자녀는 없다.

 

기부자는 선친께서 시각장애인이셨기에 평소 취약계층 장애인 등 힘든 이웃들을 대할 때마다 조금이라도 용기와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남은 인생은 우리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자는 이야기를 남편과 자주 나누었는데 그 바람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기부 소감을 전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기부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또한 민선 8기 서대문구 복지 키워드는 출생부터 노년까지 복지 대상 주민 분들의 연령과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필요를 지원하는 인생케어인데 그 시작을 소중한 기부와 함께하게 돼 각오를 더욱 새롭게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서대문구 내 어려운 주민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서대문구청 복지정책과(02-330-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