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서대문구의회 이진삼 재정건설위원장, 서대문구 방방곡곡 인권 증진 강화한다!

서대문인터넷뉴스 2024. 8. 7. 12:08

이진삼 재정건설위원장 ( 국민의힘 ,  충현 , 천연 , 북아현 , 신촌동 )

 

서대문구의회 이진삼 재정건설위원장(국민의힘, 충현,천연,북아현,신촌동)은 관내 인권 증진과 복지사각 해소를 위해 관련 조례 2건을 새롭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서대문구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서대문구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는 제299회 서대문구의회 1차 정례회를 통해 최종 의결되었다.

 

먼저,서대문구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는 한부모가족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만들어진 조례이다.

 

실제 한부모가족은 단순히 사회적 편견뿐 아니라 육아, 가정경제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한부모가족이 각종 복지 혜택과 체계적 지원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회적 갈등을 잘 극복하기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만들고자 한 것이다. 특히 한부모가족 역시 우리 사회에 다양한 가족 형태 중 하나로 인식될 수 있도록 교육, 홍보를 통해 권익 보호에도 앞장설 것이다.

더불어서대문구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는 생활체육지도사 등 관내에서 활동 중인 전문체육인들의 인권보호 강화를 위해 제정했다.

 

실제 체육계는 특수한 위계질서와 성과 중심 문화에서 비롯한 폭력 등 인권 침해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 사회적 문제로도 떠오른 바 있다.

 

이에 이와 같은 인권침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사례 발생 시 제대로 대처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만들고자 한 것이다.

 

조례에 따라 구는 체육인을 위한 인권침해 신고 및 상담 시설을 설치하고 서대문구 체육인을 대상으로 인권실태 조사 실시, 교육 및 홍보 등을 시행하도록 했다.

 

이는 안전한 체육 환경 조성은 물론 체육 분야를 넘어 서대문구 전반에 인권 증진에도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례를 발의한 서대문구의회 이진삼 재정건설위원장은 한부모가족과 체육인의 인권 문제는 거시적 측면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 구 차원에서의 노력 또한 힘을 모아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이다앞으로도 서대문구 내에서 보이지 않던 인권 문제를 해결하고 복지사각 해소를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