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서대문구의회 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대표의원 윤유현), 대전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내 화재예방 시스템’ 사례 공부

서대문인터넷뉴스 2024. 9. 24. 14:40

서대문구의회 전통시장 · 지역축제진흥연구회 ( 대표의원 윤유현 )

 

서대문구의회 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대표의원 윤유현)는 지난 11() 대전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내 화재예방 시스템사례를 공부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는 전통시장 발전과 지역축제 활성화를 통해 서대문구 고유의 유산을 지키고 지역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해부터 운영 중이다. 이에 윤유현 대표의원을 필두로 안양식(간사), 김덕현, 이종석, 이용준, 박진우, 홍정희 의원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안양식 서대문구의회 행정복지 위원장

 

특히 연구회 의원들은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이나 환경개선 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연구를 펼치고 있다.

 

김덕현 서대문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이번 현장 방문 역시 화재 대비 방안에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대전중앙시장을 찾아 안전시설과 현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들어 보고자 한 것이다.

 

이용준 구의원

 

실제 대전중앙시장은 과거 두 차례의 화재로 인해 큰 피해를 겪은 후 지속적으로 각종 시설을 정비하고 지능형 안전관리 통합플랫폼을 설치, 전통시장 안전 설비 우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홍정희 구의원

 

이에 이날 연구회는 대전중앙시장 현장 시설 견학과 동시에 안전시설 설비 현황과 사업 내역 등을 상세히 파악했다.

 

더불어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상인회와 간담회를 통해 현장 상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서대문구의회 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 윤유현 대표의원은 지역 전통시장에 더 많은 이들이 찾아오도록 하려면, 무엇보다도 안전시설이나 편의시설 등이 확보되어야 한다. 오늘 여기서 보고 듣고 배운 것들을 우리 서대문구 전통시장에도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연구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