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서울형 키즈카페 '서대문구 천연동점' 개관

서대문인터넷뉴스 2025. 3. 20. 11:21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아이들이 날씨나 미세먼지 걱정 없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서대문구립 서울형 키즈카페 천연동점을 최근 개관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서대문구 독립문로8107 신일교회 2층에 위치한 이 키즈카페는 222.61규모로, 지역 명소인 독립문에서 안산자락길까지 이어지는 숲길을 주제로 내부를 꾸몄다.

 

 

일렁일렁 초록언덕 & 엉금엉금 동굴미로알록달록! 오색둥지풍덩! 상상연못굴려굴려! 쇠똥구리네4개로 구성된 다양한 놀이공간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인다.

 

이곳은 ‘3~7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보호자 동반 입실이 원칙이지만 부득이한 경우 개인 놀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해 ‘4~7자녀를 맡길 수도 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아동과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1(2시간)에 아동 2,000, 보호자 1,000원이다. ‘개인 놀이 돌봄 서비스이용 시에는 2,000원이 추가된다. 11회 이용 가능.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 후 월토요일 이용할 수 있다.

 

18일 열린 개관식에서 이성헌 구청장은 공간을 제공해 주신 신일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서울형 키즈카페를 권역별로 확대해 아이와 부모의 행복 200% 서대문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서대문구는 지난해 9월을 시작으로 잇따라 4(북가좌1동점, 남가좌1동점, 홍제3동점, 천연동점)서대문구립 서울형 키즈카페를 개관, 운영하게 됐다. 입장료 할인 기준과 이용 규칙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