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홍은중학교 외벽의 아름다운 변신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사회복지 NGO인 ‘함께하는 사랑밭(이사장 최성균)’과 28일 오전 9〜12시 홍은중학교 외벽에 벽화를 그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벽화그리기는 지난 7월 함께하는 사랑밭(사랑밭)이 ‘I Wish 따뜻한 서대문 사업’에 동참하기로 서대문구와 협약을 맺은 데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자원봉사자로는 사랑밭 관계자들 외에도 하나아이엔에스 직원 80여 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구가 추천한 7개 장소 중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된 이 학교 외벽 80m 구간에 학교폭력예방과 정서순화를 주제로 하는 벽화를 그린다.
사랑밭은 다음달 19일에도 하나금융그룹 직원들과 함께 서대문구 북가좌삼거리 인근 한 연립주택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사랑밭은 지난겨울 서대문구 내 저소득가구 22곳을 대상으로 연탄보일러 교체, 가스누출경보기 설치, 연탄지원 등을 해주었으며 ‘I Wish 따뜻한 서대문 사업’ 협약을 계기로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더욱 활발히 펼친다는 계획이다.
‘I Wish 따뜻한 서대문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 아동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후원자와 수혜자가 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후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서대문구만의 독특한 복지사업으로, 이를 위해 현재까지 16개 기관과 협약이 이뤄졌다.
서대문구 복지정책과(02-330-8633)
I WISH 따뜻한서대문사업
‘함께하는 사랑밭, 벽화 그리기’봉사활동
□ 행사개요
일 시 : 2013.9.28(토) 09:00 ~ 12:00
장 소 : 홍은중학교
※ 구청에서 추천한 7개 장소 현장 실사 후 선정
봉사자 : 하나아이엔에스 직원 80명, 함께하는 사랑밭 직원 5명
내 용 : 홍은중학교 외벽 80m 벽화 그리기 봉사
※ 벽화 콘셉트 : 인성교육(학교폭력 예방 목적)
진행절차 : 사전 스케치, 밑그림 → 당일 주제그림
후 원 : (사)함게하는 사랑밭(12호 협약 기관), 하나아이엔에스
향후계획 : 북가좌삼거리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예정
(201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