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홍은도담도서관은 오후 7시(하절기 8시)까지 운영하던 종합자료실을 2014년 1월 2일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홍은도담도서관 야간 연장 개방은 평일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된다.
2011년 12월에 개관한 홍은도담도서관은 양질의 도서 정보제공 및 차별화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꿈과 희망을 키워줄 수 있는 평생교육의 복합문화공간이 되고자 설립되었다.
개관한지 2년 남짓 지났지만 홍은도담도서관은 개관당시 장서수 12,200여권에서 신규도서 13,000여권의 확충으로 25,260권의 장서를 확보하고 있으며, 월평균 9,000여명의 주민이 이용하고 있는 등 서대문구의 독서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종합자료실 야간 연장운영으로 이용객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홍은도담도서관 이용 가능 시간이 늘어나면서 지역주민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 이어 홍은도담도서관까지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홍은도담도서관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의 분관으로 서대문구립도서관(이진아기념도서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 통합회원관리, 독서문화프로그램 등을 공유․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서대문구립도서관 회원증 하나로 관내 구립도서관에서 간편하게 도서 대출이 가능하며, 평일(월~목) 종합자료실은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것으로, 기타 모자열람실과 어린이열람실은 이용 시간에 변동 없이 운영된다.
홍은도담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함으로써 평일(월~목)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며,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개관시간 연장사업으로 이용자 편의 충족과 도서관 이미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은도담도서관 관계자는“앞으로 지속적으로 주제별 장서 확대와 함께 차별화된 독서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운영해 주민들의 독서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문화 소통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은도담도서관
전화 : 02)360-8640 / 팩스 : 02)395-8650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