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제명처리안 야당협조 주문'

서대문인터넷뉴스 2013. 9. 27. 14:14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9시 국회 새누리당 원내대표실에서 주요당직자 회의를 갖고 "내란음모 혐의 등으로 어제 구속기소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제명안 처리를 위해 여야 할 것 없이 힘을 모아 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 의원의 내란음모 및 선동,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 이적동조 혐의 등이 인정돼 구속기소됐고, RO의 검은 실체도 만천하에 드러나 북한 추종세력이 국회를 혁명의 교두보로 삼고 있었다는 사실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 정치권도 이제 더이상 손 놓아서는 안되고 제명안 처리를 적극 추진해야 한다"며 "이 의원의 범죄혐의가 드러나고 국회의원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국민 자격도 없다는 것이 만천하에 들어나 제명사유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이석기 의원의 원내진입 책임에서 민주당이 자유로울 수 없는데 재판 결과를 더 지켜보고 처리하자며 여유를 부리는 것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 국가수호의 사명감을 가진 제1야당 취할 자세가 아니다"고 민주당을 압박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어제 발표된 기초연금안에 대해 선동하고 있으나 소득하위 90% 어르신에 대해 내년 7월부터 20만원을 드리도록 설계되어 있다"며 "국가재정과 여건을 고려해서 지속가능한 복지가 되게 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윤 수석부대표는 "만약 민주당이 집권했다면 집권말기에나 소득하위 80%정도가 20만원을 받게 했을 것"이라며 "정부안이 민주당안과 비교하면 훨씬 더 상향됐으며 이행시기 또한 2년 6개월을 앞당긴 것이 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해걸 실버세대위원회 위원장은 "어제 부위원장 26명 가운데 25명이 모여 협의를 했는데 상위 30%는 원래 여기에 연연하지 않기 때문에 대통령의 정책 수정은 괜찮다"며 "정부가 지금 하고 있는 노령연금을 그대로 실시해도 무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정 위원장은 "어떻게, 어떻게 해서 임기 안에 연금문제를 완료 하겠다는 세부적인 것을 우리 노인들에게 좀 심어주고 납득할 수 있도록 이해시켰으면 좋겠고, 이석기는 국회의원 여러분들이 꼭 제명을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정치부 정차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