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립도서관 테마별 도서 추천제 운영

서대문인터넷뉴스 2014. 2. 6. 14:52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립도서관(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에서는 2014년 한 해 동안 지역주민의 독서생활을 돕고자 월별로 특정 테마를 정해 「2014년 테마별 추천도서 목록」을 제공한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은 2009년부터 도서추천제를 운영하여 매해 다양한 주제의 추천도서 목록을 제공,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2009년에는 가출․폭력․일탈 등 특수상황에 대한 도서 100권, 2010년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가족의 소중함, 교우관계, 남․녀 간의 차이 등 보편적인 상황에 대한 도서 177권, 2011년에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녀교육․독서지도 시 마주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도서 287권, 2012년에는 인생에 대한 도서 193권, 2013년에는 초등교과연계도서 245권의 목록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도서선택에 길라잡이 역할을 해왔다.

금번 「테마별 도서추천제」는 월별로 각 월에 알맞은 특색 있는 테마를 선정하여 문학, 예술, 교양, 정치, 경제 등 테마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도서목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간도서를 중심으로 양질의 도서를 소개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최신 정보를 얻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테마별 추천도서목록은 유아/어린이와 청소년/성인으로 대상을 구분하여 추천사유, 이용대상 등의 정보와 함께 매월 초 도서관 홈페이지의 「사서가 추천하는 책」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월 발간하여 관내 배포하는 도서관 뉴스레터에도 그 내용을 담아 발행될 예정이다. 또한 목록에 해당하는 도서는 ‘사서가 추천하는 책’ 스티커를 부착하여 각 열람실에서 빌려볼 수 있다.

담당 사서는 “매년 이용자들의 독서길잡이의 역할을 해왔던 도서추천제가 2014년에는 월별 테마를 통해 좀 더 특색 있고 다양한 주제에 걸쳐 실용성 높은 도서목록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마별 도서추천제가 많은 이용자들의 성공적인 독서생활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