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하고 평생독서습관의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2014년 제1기 ‘엄마랑, 책이랑 놀자’를 운영한다.
‘엄마랑, 책이랑 놀자’는 혼자 책읽기를 시작한 미취학 아동(7세)들을 대상으로 주1회 수업, 1개 반으로 운영되며, 어린이들이 강사와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며 책읽기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즐겁게 책 읽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다. 또한 모둠활동을 통해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 어휘력과 독해력을 향상시켜 초등학교 입학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된다.
2014년 1기 수강생들이 읽을 16권의 선정도서들은 미취학 어린이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자존감, 미술, 환경, 옛이야기, 신체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로 선정하였으며, 각 선정도서의 내용에 맞추어 강사들이 직접 기획하는 다양하고 참신한 독후활동으로 해당 주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것이다.
지난 2013년 1, 2기 수업에 참여한 현은새(8세) 어린이는 “‘엄마랑, 책이랑 놀자’ 수업을 1년 동안 들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친구들이랑 선생님들이랑 책도 읽고, 만들기도 하고, 같이 떡이랑 팥죽도 만들어서 먹었어요. 수업 들으면서 도서관에 오는 게 더 좋아졌어요.”라고 말하며 수업에 대한 애정과 만족감을 나타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엄마랑, 책이랑 놀자’는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스스로 책읽기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도, 책에 관심이 없는 어린이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고 전한다.
2014년 제1기 ‘엄마랑, 책이랑 놀자’는 2월 15일(토)부터 도서관 1층 정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10,000원 별도)이다.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전화 : 02)360-8670
팩스 : 02)304-0084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