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안철수 대표 기초공천 폐지 등 정국 현안 논의 위해 박 대통령과 회동 요구!

서대문인터넷뉴스 2014. 4. 1. 11:02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30일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1야당 대표로서 박근혜 대통령께 기초공천 폐지 문제를 비롯, 정국 현안을 직접 만나 논의할 것"을 제안하고 "무공천 약속 이행을 촉구하며 박 대통령과 회동"을 제안했다.


안 공동대표는 "4년 전 세종시 수정 논란 당시 박 대통령이 중국 노나라의 '미생'이라는 사람의 신의에 비유한 '미생지신(尾生之信)'이라는 고사성어를 쓰며 약속 이행을 강조했던 것"을 예로들고 "박 대통령은 미생의 죽음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입장표명을 밝혀 달라"고 주문했다.


안 공동대표는 "지난 대선에서의 기초선거 무(無)공천 약속은 원래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정치적 실리 차원에서 약속을 어기기로 한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지키고 싶지만 새누리당이 반대하고 있기 때문인지 침묵하지 말고 입장을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안 공동대표는 "내부의 반대와 엄청난 정치적 손해를 감수하면서 기초선거 무공천의 결단을 내린 새정치민주연합에 새누리당인 '야당이 박 대통령의 약속불이행을 바라면서 반사이익을 취하려한다'는 억지주장은 집권당의 책임 있는 자세가 아니라"고 반박했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 안 공동대표는 김한길 공동대표와 곧바로 서울역을 찾아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공약이행을 촉구하는 대국민 서명운동을 시작하는 등 강력한 대여 투쟁을 강조, 기초선거 참패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당내 혼란을 정면 돌파하며 승부수를 띄었다는 게 중론이다.

 

 

                                                                                                   [국회/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정치부 정차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