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오는 5월부터 직장인과 청소년을 위해 현재 오전 시간대 운영중인 필라테스를 저녁시간대에 추가 개설한다.
기존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필라테스 프로그램이 오전에만 진행되어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참여에 제약이 있었다.
이에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더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 시간에 더해 저녁시간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필라테스는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으로 근육을 운동시키며 몸의 파워하우스 강화를 통해 자세 교정과 근력 강화로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심폐 능력과 순환기 능력 향상으로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어 직장인과 학업에 지친 청소년에게 제격인 프로그램이다.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이번 저녁시간 필라테스 운영을 통해 “기존 오전 시간대 운영 결과 많은 직장인과 청소년들이 저녁시간에 필라테스를 운영하여 주길 희망하였다” 며 “이번 필라테스 증설을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이 서대문체육회관을 이용하면서 건강해 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2일(금)에 첫 수업을 시작하며 월ㆍ수ㆍ금 저녁 8시부터 8시50분까지 진행한다.
접수는 4월 25일(금)부터 진행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대문체육회관 02) 360-86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