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주말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박물관 이색체험!

서대문인터넷뉴스 2014. 4. 23. 21:16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역사문화체험 뚝딱뚝딱 토요행복놀이터 운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정일택)에서는 오는 4월 26일부터 10월 11일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역사․문화 일일 체험프로그램 ‘뮤지엄 토요 행복 놀이터’를 진행한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강의실 및 경내, 독립공원 등에서 90분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독립․민주의 현장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테마체험을 통해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근현대사를 쉽게 배우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교육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체험으로 쉽게 배우는 우리 근현대사

먼저, 4월에 개설되는 ‘한눈에 보는 서대문형무소 책만들기(4. 26)’프로그램은
서대문형무소의 건립 배경과 변천사를 함께 알아보고 감시와 탄압을 보여주는 서대문형무소를 여러 전시물을 직접 책으로 만들어 보는 ‘북아트 활동’이다.

‘북아트’는 읽기와 쓰기, 만들기와 그리기 등이 어우러진 차원 높은 통합 교육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역사를 흥미롭게 접근하게 해주어 한국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다음으로 ‘[가정의달기념] 역사관에서 행복한 우리가족나무(펄러비즈) 만들기(5. 10)’가 있으며, ‘서대문형무소 수감자들의 의식주 책 만들기(5. 24)’는 수인복, 틀밥, 차디찬 감옥, 부채꼴로 지어진 옥사 등 감시와 탄압 속에서도 독립의 의지를 불태운 애국지사들의 옥중 샐활을 담은 책을 만들어 본다.

또한 ‘대한독립만세! 태극기 모양 필통 만들기(6. 14)’, ‘독립을 이끈 애국지사들’ 책 만들기(6.28)‘ 그리고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의 독특한 건축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건축 모형 시계 만들기(6. 28)‘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초등학생 여름방학 기간 중 체험 프로그램 매주 운영
초등학생의 여름방학 기간인 7월~8월에는 어린이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 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한다. 방학기간 동안에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 및 생생한 역사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어린이 여러분 토요일은 서대문형무소에서 보내요!

본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역사관 이메일(sdmprison@naver.com)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1회 7,000원이며 프로그램별 재료비는 별도로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www.sscmc.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2:360-
8590~1)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역사 특화 박물관으로써 타 기관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차별화된 역사․문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이 주말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길 바라며, 본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전화 : 02)360-8590~1 팩스 : 02)363-9752
홈페이지 : www.sscm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