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www.sscmc.or.kr) 서대문체육회관 유아스포츠단에서는 17일 서대문경찰서와 연계하여 유아스포츠단 단원(5세~7세)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아들의 안전한 교통생활을 위해 등하교길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교통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된 오늘 교육에서 단원들은 승용차를 탈 때의 주의사항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의 주의사항과 더불어 길을 걸어 다닐 때 주의해야 할 점 등 교통안전에 대해 평소 알고 있던 사실들을 재확인 하고 잘못 알고 있던 부분을 바로잡았다.
또한 교통안전규칙을 지키지 않아 일어난 사고들에 대한 사례들도 확인하며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고 교통안전을 꼭 지켜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었다.
교육의 마지막에는 단원과 담임선생님 그리고 경찰관과 함께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실습도 하였다. 단원들과 선생님들은 수신호에 맞추어 손을 들고 주위를 살피며 차례차례 길을 건너보았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서대문체육회관 관계자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방법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및 안내
- 서대문체육회관
전 화 : 02)360-8682
팩 스 : 02)395-0240
홈페이지 : www.sscmc.or.kr
트 위 터 : @sscmc_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