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 ‘굿모닝 아침밥클럽’ 호응 속에 운영

서대문인터넷뉴스 2013. 10. 14. 17:20

 

 

 

서대문구가 청소년 아침 결식을 막기 위해 올해 7월부터 인창고등학교(서대문구 충정로2가)에서 무료로 운영 중인 ‘굿모닝 아침밥클럽’이 호응을 얻고 있다.

‘굿모닝 아침밥클럽’은 매일 아침 간편 식사를 제공하면서 주 1〜2회 일명 ‘밥상수다 영양교육’까지 함께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침은 인스턴트식품을 가능한 배제하고 낮은 열량으로도 고르게 영양섭취를 할 수 있도록 시리얼, 떡, 빵 등의 곡류, 제철과일, 우유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인창고 90여 명의 학생들이 아침을 들며 자연스럽게 영양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 학교 2학년 김태헌 학생은 “학교에서 아침을 먹으니 간식섭취가 줄어서 좋다”고 밝혔다.

2학년 정지영 학생은 “평소 저체중이어서 고민이었지만, 학교에서 아침을 규칙적으로 먹고부터는 정상체중이 되고 몸도 더욱 건강해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인창고 클럽지기 홍미애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규칙적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토론방식의 영양교육까지 받으며 바른 식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아침밥클럽을 통해 아침결식 청소년의 영양불균형 해소와 식생활 개선을 기대하며, 운영학교 확대와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서대문구보건소 지역건강과(02-330-8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