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광복 69주년 기념 청소년 관람감상문 대회 개최

서대문인터넷뉴스 2014. 7. 28. 10:00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정일택)에서 운영하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오는 8월 15일(금) 광복 제69주년을 기념하여 전 관람객 무료 개방과 함께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 관람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경내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복절을 맞이하여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광복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고 감상문을 직접 적어보면서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복절은 대한제국이 붕괴된 이후 1910년에 국권을 상실하고 1939년 시작된 제2차 세계대전이 1945년 일본이 항복함으로서 끝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또한 3년 후 수립된 대한민국 정부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로 올해로 69주년을 맞이한다. 이에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광복절을 기념하여 청소년들이 일제강점기 일본제국주의에 맞서 싸웠던 독립운동가들이 옥고를 치르고 희생당하였던 역사의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감상문을 써보는 의미 깊은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본 행사는 8. 15(금) 09:30 ~ 18:00 까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경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감상문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총 15명에게 서울지방보훈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전자매거진으로 제작하여 소속 학교, 교육청, 보훈처 그리고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본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