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 한가위 차례상은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서대문인터넷뉴스 2014. 8. 20. 11:40

 

 

 

서대문구가 추석을 한 주 앞두고 200여 종의 농축수산물과 명절성수품을 시중 가격보다 10∼25% 저렴하게 판매하는 장을 마련한다.

구는 9월 2일과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광장에서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서대문구 자매결연도시인 아산시, 목포시, 제주시, 영동군, 완주군, 장흥군을 포함해 전국 15개 시, 군에서 40여 단체가 참여한다.

품목이 한우, 과일, 쌀, 생선을 비롯해 각종 나물과 수산물 등으로 다양해, 한가위 차례상 마련을 위한 물품들을 이번 직거래장터에서 모두 장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장흥군에서 고품질 장흥한우와 표고버섯을 저렴하게 판매해 주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던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생산농업인과 생산자단체가 우수하고 신선한 제품을 중간유통 이윤 없이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저렴한 것은 물론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참여업체가 수익금의 5% 이내에서 자발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어서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예년의 경우, 인기가 많은 품목들이 조기에 판매 완료되는 경우도 있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서대문구는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어민과 축산농가는 지역특산품을 홍보하며 판로도 확대하는 등, 상호이익이 되는 직거래장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서대문구청 경제발전기획단(☎330-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