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청소년 참여시대, 서대문청소년의회를 열다!

서대문인터넷뉴스 2016. 4. 15. 21:16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2016 서울형혁신교육지구 ‘경계 없는 학교 서대문’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의 민주시민역량과 생활정치의식 함양을 위해 서대문청소년의회를 운영한다.

그 첫걸음으로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서대문청소년의회 오리엔테이션이 열린다.

당초 지난달 관내 청소년 40명을 모집하려 했지만 호응이 커 88명이 지원했다. 구는 지원자 전원에게 활동 기회를 주기로 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참가 청소년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청소년의회지원단 소개, 의회 활동에 대한 각오와 기대 나누기, 서대문청소년의회 활동 계획 안내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의원들은 5월 6일~7일 워크숍에 참여하고 이후 연말까지 월 2회 토요일을 활용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개선점 발굴, 관련 조례 제정, 본회의, 평가회와 수료식 등에 참여한다.

특히 서대문구의회 본회의장 등에서 노동, 환경, 교육, 인권, 여성 등의 위원회 활동과 자유발언 등을 모의 체험하며, 스스로 문제를 토의하고 해결과제와 실현방안을 모색한다.

서대문구는 서울서부교육지원청, 서대문구의회, 청소년의회지원단과 민관학 협력을 이뤄 서대문청소년의회를 지원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상대를 설득하며 의견을 모아보는 경험은,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과 마을자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330-8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