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서대문구의회,2020회계연도 결산 위해 예결특위 구성

서대문인터넷뉴스 2021. 6. 14. 09:48

윤유현 위원장

서대문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윤유현)는 제272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2020회계연도 결산, 예비비 지출 및 기금결산 승인안을 심사한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지난 3() 정례회 개회 첫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구성 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윤유현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해숙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 예결특위는 윤유현 위원장과 김해숙 부위원장을 포함 이경선, 주이삭, 최원석, 유경선, 김양희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한다.

 

이들은 각 상임위별로 예비심사를 거쳐 16일부터 본격적으로 결산 승인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이번에 올라 온 승인안은 별도로 선임한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대표위원 차승연)들이 약 30일 동안 진행한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결과이다.

 

이에 이번 예결특위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0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을 심사한다.

 

특히 결산은 향후 예산편성이나 장기적인 재정계획 수립에 있어 중요한 지표인 만큼 면밀한 검토 뿐 아니라 정리가 필요한 요소나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 의회가 승인한 예산이 모든 집행 과정에서 투명하게 쓰였는지? 낭비 요소는 없는지? 불필요하게 책정되거나 지역발전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도 중점적으로 살핀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이번 예결특위에서는 지난해 예산의 쓰임을 좀 더 다각도로 분석하고 문제점과 개선 사항 역시 다양한 시각에서 제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