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

서대문구,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 나선다

서대문인터넷뉴스 2023. 5. 26. 16:23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서대문구보건소와 한국철도공사 수색관리역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관은 박선정 서대문구보건소장과 조기한 한국철도공사 수색관리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수색역 3층 역무실에서 지역주민 마음 건강과 철도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가좌역과 신촌역에서의 생명존중 캠페인 철도공사 직원 대상 생명지킴이교육 자살고위험군 발견 시 연계 철도교통 안전의식 함양 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앞서 두 기관은 지난해 9월과 올해 4월 가좌역 인근 철도 건널목에서 생명존중 및 철도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서대문구보건소는 관내 감리교신학대학교, 명지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와 청년 마음 건강 검진 및 자살예방 캠페인행사를 추진해 왔다.

 

또한 지난달에는 연세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퀴즈 풀기도움기관정보 확인하기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서대문구약사회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생명사랑약국으로 지정된 곳을 통해 주민들에게 자살예방 도움기관 정보가 적힌 생명사랑봉투를 제공하고 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이를 위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과 상호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보건소 의약과(02-330-8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