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

'서대문 나눔1% 기적 성금 사업' 참여 1호점 탄생

서대문인터넷뉴스 2023. 11. 1. 21:57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최근 홍제3동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 오리재(대표 이재합)서대문 나눔1% 기적 성금사업 참여를 위한 첫 기부 약정(1호점)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수익 일부를 기부받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선순환 복지사업으로 여기에서 ‘1%’는 작은 나눔을 상징한다.

 

구가 연수익 혹은 월수익의 일부분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기 원하는 가게와 약정을 체결한다. 참여 가게는 나눔1% 기적인증 현판을 부착하고 기부에 따른 세제 혜택도 받는다.

 

현판 제작에 사용된 서체는 이완 서예가가 재능 기부한 것이어서 의미를 더한다.

 

이 사업에 1호점으로 참여하는 오리재 이재합 대표는 “1%의 작은 나눔이 행복 100% 서대문구를 이루어 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달 27일 해당 매장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이성헌 구청장과 이재합 대표를 비롯해 서대문 나눔1% 기적 성금 추진위원들과 후원금 관리기관인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이국노 회장, 이 사업에 관심 있는 관내 소상공인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나눔1% 기적의 문을 열어주신 오리재 이재합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2호점, 3호점으로 나눔 문화가 점차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같은 기부가 구민의 전 생애를 든든히 아우르는 복지 체계를 확립하는 데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대문구청 인생케어과(02-330-4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