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김용일 서울시의원, 노인일자리 참여자 혹서기 안전교육 참석하여 ‘어르신 안전’이 최우선 강조

서대문인터넷뉴스 2024. 7. 17. 11:43

 

김용일 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15일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한노인회 서대문구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혹서기 안전교육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은 참여 어르신들이 혹서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 서대문구지회 주최로, 폭염과 장마가 겹치는 여름철을 맞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안전과 건강을 지키며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여름철 실내외 활동 시 주의사항, 폭염 대응 행동 요령, 그리고 여름철 집중호우 사고 예방 교육과 식중독 예방 안전교육 등 다양한 안전 관련 정보가 제공되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즘 같은 날씨에 실내외 활동하는 게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오늘 배운 안전수칙을 꼭 명심해서 건강하게 일자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용일 의원은 안전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그는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께서 혹서기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모든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라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하여 시의원으로서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공익을 위해 헌신하시는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노인일자리 사업이 단순한 소득 보전을 넘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와 자아실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일자리 발굴과 질적 향상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