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민선 8기 후반기 '정책 방향 공유 보고회' 이달 22일 오후 3시 개최

서대문인터넷뉴스 2024. 7. 19. 10:28

이성헌 서대문구 구청장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민선 8기 전반기 2년간의 성과를 평가하고 후반기 주요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이달 22일 오후 3시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정책 방향 공유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구가 실시한 주민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구정 운영에 대한 긍정 의견이 79%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수치로 구는 이 같은 평가에 힘입어 후반기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구가 핵심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달 10서대문구 원팀을 목표로 조직개편을 시행한 뒤 처음 열리는 정책 공유의 장으로 관심을 모은다.

 

보고회에는 구청장, 부구청장, ·소장, 부서장 등이 참여하며 지난 2년간의 구정 평가와 후반기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총괄 보고 후반기 구정 역량을 집중할 핵심 정책과제 보고 추진계획 논의와 문제점 및 개선 사항 토론 등으로 90여 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대문구는 신속성장 서대문 핵심사업 총력 추진’, ‘행복 200%를 위한 생활밀착 정책 추진’, ‘전 생애 무제한 평생학습 기반 확대 추진’, ‘구민의 안전과 돌봄 최우선 정책 추진을 민선 8기 후반기 주요 정책 목표로 삼고 있다.

 

세부 정책과제로는 경의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및 성산로 신성장 거점사업 총력 불광천 수변활력 공간 확대 추진 대학 연계 평생교육 추진 인구구조 변화 대응 복지정책 강화 등이 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는 주민 행복 200%를 목표로 전심을 다해 추진해야 할 정책과제가 어떠한 것인지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구청 전 직원이 민선 8기 후반기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정책들을 선제적으로 검토해 2025년 주요 업무 계획 수립과 예산안 편성 때 반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