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지난 6월 24일(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대비한 수상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서대문체육회관 수영장을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수중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인명사고에 대비하고자 서대문소방서와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교육내용은 수중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사고 예방법, 주변 도구를 이용한 입수자 구조방법, 심폐소생술 활용법, 자동재세동기 사용 설명법 등을 회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배우는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들어 지속되는 안전사고에 따른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실질적인 체험을 통한 안전한 체육시설 이용을 위하여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한 소방서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은 “좋은 경험이었으며 작년에는 수영강사 중심에서 올해는 소방서와 연계한 안전교육으로 직접 인공호흡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서대문소방서 안전교육팀 이광영 주임은“구조 경험 없는 사람이 무모하게 물에 뛰어들어 제2의 안전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즉시 119에 신고하며 가급적 주의도 구를 이용한 안전한 구조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안전교육도 중요하지만 불의에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 고 말하였다.
서대문체육회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회원들과 함께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 360~8686~7 번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