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서대문구의회(의장 이동화), 의정활동 시작 알려

서대문인터넷뉴스 2023. 4. 13. 15:39

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서대문구의회(의장 이동화) 올해 새롭게 구성한 9기 서대문청소년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지난 3<9기 서대문청소년의원>을 모집, 올해 활동할 33명의 청소년의원을 선발한 바 있다.

 

또한, 앞서 제1회 임시회를 통해 김수민 의장, 왕수현이재현 부의장을 선출하고, 각 위원회와 위원장도 구성했다.

 

이에 지난 8() 오후 2시 구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9기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이날 개회식은 제9기 청소년의원 33명에게 위촉장과 임명장을 전달하고, 올 한해 의정활동 계획과 포부를 함께 공유했다.

 

특히 올해 의정활동을 알리는 첫 공식 일정인 만큼 서대문청소년의회 김수민 의장이 직접 사회를 보고, 이재현 부의장이 핵심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 의장과 부의장은 물론 상임위원회 위원장들이 대표로 나서 활동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 개회식에는 서대문구의회 의원들이 직접 참석 청소년의원들과의 첫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실제 현장에는 이동화 의장을 비롯해 이용준 의회운영위원장, 김덕현 행정복지위원장, 주이삭, 이경선, 박경희, 강민하, 박진우, 홍정희, 안양식 의원이 참석해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청소년의원들은 교육,인권,행정,문화,환경 등 총 5개 위원회로 나눠 활동할 예정이다.

 

, ‘변화! 참여와 공유로 시작되다!’ 라는 슬로건 아래, 멘토 구의원과의 만남, 8기 청소년의원 제안 사업 진행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 청소년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고 다양한 분야에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서호성 재정건설위원장과 주이삭, 이경선, 박경희, 박진우, 홍정희 의원이 멘토 의원으로 나서 청소년의원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며 정책 개발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서대문구의회 이동화 의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의회 민주주의를 제대로 배우고 다양한 청소년정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손을 맞잡고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9기 서대문청소년의회는 올해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