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김용일 의원, 서울시에 행정절차 신속 추진 요청과 함께 의원으로서 “최선 다해 지원”약속

서대문인터넷뉴스 2023. 8. 17. 06:19

김용일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16일 의원연구실에서 서울시 문화시설과장 등 관련 공무원으로부터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 사업 추진 내용을 보고받고, 이후 도서관 건립 추진 절차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서울시는 202211월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 건립과 관련하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하였고, 지난 7월 행정안전부에 타당성 조사 의뢰를 완료하였다.

 

지방재정법에 따라 총 사업비 500억원 이상인 신규 사업에 대하여는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전문기관으로부터 타당성 조사를 받고 그 결과를 토대로 투자심사를 하도록 하고 있다.

 

서울시 문화시설과장은 서대문구 주민의 오랜 염원인 도서관 건립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타당성조사와 앞으로의 투자심사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본 도서관은 서울시에서 두 번째로 건축되는 시립도서관으로, 서대문구 북가좌동 가재울재정비촉진지구 내 3486부지에 연면적 9,058(지하1~지상5)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난 4, 도서관 부지 지반의 안전성 확인을 위하여 시추작업을 진행하였다.

 

당초, 20242월 도서관 건립 착공 예정이었으나 건축물관리법 강화 및 설계 변경 등의 변수로 인하여 20243~4월로 착공시점이 연기 되었다.

 

김 의원은 도서관 조기 건립 촉구를 위하여 지난 20229월 제314회 임시회에서 관련 주제로 시정질문을 진행하였으며, 이후로도 사업 추진현황을 지속적으로 보고받으며 도서관 건립을 위한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김 의원은 이날 회의를 마무리하며 행안부 타당성 조사가 무탈하게 통과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서울시는 20243월에 도서관 건설을 시작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한 대안을 고려하여 추진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