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

강민하 의원, 홍제고은경로당 개소! 어르신들과 기쁨 나눠

서대문인터넷뉴스 2024. 11. 18. 11:42

 

서대문구의회 강민하 의원(국민의힘, 홍제1·2)은 지난 11() ‘구립 홍제고은경로당(홍제1312-17)’ 개소 기념 간담회에 참석, 어르신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특히 강 의원은 의정활동 초기부터 홍제고은경로당 신규 개설을 약속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왔던 만큼, 이번 개소 소식에 누구보다 환영의 뜻을 밝힌 바 있다.

 

그동안 이 지역에는 제대로 된 경로당 시설이 없어, 어르신들이 모여 따뜻한 차 한잔 나눌 장소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모이던 장소(고은소공원 내) 역시, 비바람 조차 제대로 막아주지 못하는 곳이었다.

 

이에 강 의원은 홍제고은경로당 개소를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임시 시설 개선부터 정식 경로당 개설 가능 장소 선정, 예산 확보 등 발로 뛰는 행보를 펼쳐왔다. 먼저는 고은소공원 내 어르신들이 자주 찾는 장소의 경우 야외라는 점을 고려, 비바람 등을 막을 수 있는 천막시설을 우선 설치하기도 했다.

 

이후 강 의원은 정식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로당 장소를 찾고, 계약 단계는 물론 내부 환경 개선 등 전 과정을 세심히 살피고, 실제 시설을 사용할 어르신들의 의견 역시 지속적으로 청취, 홍제고은경로당 개소에 온 힘을 쏟았다.

 

이번 홍제고은경로당 개소는 지역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 사업 해결이라는 성과는 물론, 강의원이 어르신들과의 약속을 지켜 어르신들을 위한 온전한 공간을 선물했다는 의미에서 더 큰 보람이라 할 수 있다.

 

서대문구 역시, 어르신들이 누구나 쉽고 편히 경로당을 찾아오고 좀 더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장소 안전성임대 계약’, ‘환경 개선(리모델링)’ 등에 최선을 다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간담회를 마무리 하며 서대문구의회 강민하 의원은 홍제고은경로당은 지역 어르신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공간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