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인터넷뉴스(sdminews.co.kr)

『함께하는 지역인터넷뉴스』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대문인터넷뉴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5/01/08 2

서대문구의회 지역특성화발전연구회(대표의원 서호성), 맞춤형 정책개발 연구 최종보고회 가져

서대문구의회 지역특성화발전연구회(대표의원 서호성)는 그동안 진행 해온 “서대문구 맞춤형 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용역”에 대해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지역특성화발전연구회'는 서대문구 특성을 살린 지속 가능한 정책을 개발하고자 서호성 대표의원(홍은1·2동, 홍제3동)을 필두로 박경희 의원(홍제1·2동), 김규진 의원(연희동)이 참여 중인 의원연구단체이다.  연구회는 서대문구 각 분야 현안 사항을 분석하고 대안을 찾아가기 위해 매월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특히 분야별 교수, 연구자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주민패널이 발제 토론을 여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세미나를 함께 진행했는데 5월부터 개최된 정책 세미나 내용을 돌아본 후..

카테고리 없음 2025.01.08

서대문구 북아현동 교동협의회, 사랑의 꾸러미 나눔 훈훈

서대문구 북아현동(동장 염장원)은 최근 북아현동 교동협의회(회장 신건일 목사)가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과 식품꾸러미 70개(300만 원 상당)를 기탁하며 ‘2025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식품 꾸러미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식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쇠고기국밥, 육개장, 호박죽, 김 등으로 구성했다. 평소에도 북아현동 교동협의회는 각 교회가 정성껏 모은 후원금으로 홀몸노인 생신잔치를 개최하고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지속해서 후원하는 등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 회장 신건일 목사는 “이웃분들이 기다리는 것은 진심이 담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의 손길인 것 같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마음을 담은 나눔이 희망의 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장원 북아현동장은 “추운 ..

사회 2025.01.08